마산 향토기업 몽고식품(대표이사 김현승)이 남성독거노인의 결식예방과 건강관리를 위해 전개한 ‘행복한 할배밥상’에 식자재 50세트를 후원했다.

몽고식품이 행복한 할배밥상 프로그램에 사용될 식자재 50세트를 후원했다. /제공: 용호종합사회복지관

113년 전통의 몽고식품은 지역사회와 연계한 사업수행의 일환으로, 고령자에게 필요한 식생활 관리를 지도, 지원하는 '행복한 할배밥상' 프로그램에 동참키로 했다. 이에 지난 22일 용호종합사회복지관에서 동아대 LINC+ 사업단과 협력체결을 맺고 식자재 세트를 전달했다.

이를 통해 몽고식품은 동아대 식품영양학과 학생들로 구성된 ‘고혈압 예방 푸드힐링 관리 파트너’와 함께 월 1회 남성독거노인 가정에 방문해 조리실습을 진행한다.

몽고식품 김현승 대표이사는 “홀로 생활하는 남성 어르신들의 건강한 식생활을 위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행복한 할배밥상 프로그램은 지난달 24일 협약 체결 후 용호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춘성)과 동아대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 육성사업단(단장 한승호)이 함께 운영해온 ‘푸드 힐링 영양관리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혼자 사는 어르신 댁에 방문해 혈압측정, 고혈압예방교육, 푸드힐링교육, 조리실습 등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e붓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