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파라미타청소년연합회(회장 지현 스님)가 전국백일장대회 및 전국청소년음악놀이페스티벌을 개최한다.

백일장대회는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운문과 산문 분야로 나눠 진행된다. 참가 희망자는 '산사에서 꿈을 그리다'라는 공통주제와 함께 운문은 '숲길', 산문은 '가방' 글제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 이후 파라미타 홈페이지(http://www.paramita.or.kr)에 올라온 소정의 양식에 맞춰 작성한 뒤 10월 30일까지 온라인 또는 방문 접수로 제출하면 된다. 심사는 주제적합성, 창의성, 문장력, 맞춤법 등을 기준으로 하며, 50명 내외를 선발해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동국대학교총장상,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장상 등을 수여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청소년음악놀이페스티벌도 참가자를 모집한다. 음악놀이페스티벌 역시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댄스와 노래, 연주 분야로 나눠 진행된다. 주제는 분야와 관계없이 '산사에서 꿈을 그리다'로 동일하다. 참가 희망자는 3분 내외의 창작곡이나 창작 댄스 공연을 영상으로 제작해 10월 30일까지 현장 또는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심사기준은 창의성, 표현성, 작품성, 호응도 및 공연예절 등으로 청소년축제에 어울리는 내용으로 구성하면 된다. 수상자는 11월 12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며, 7팀 내외를 선발해 여성가족부 장관상, 동국대학교총장상,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장상 등을 수여할 예정이다.

한편 매년 개최해 온 이번 대회는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격상됨에 따라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저작권자 © e붓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