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월에 열린 불교사회복지기관 신규입사자 연수 모습. (사진=조계종사회복지재단 제공)
지난 2월에 열린 불교사회복지기관 신규입사자 연수 모습. (사진=조계종사회복지재단 제공)

조계종사회복지재단(대표이사 묘장 스님)은 오는 26~27일 양일간 대전 DK후인원에서 ‘제1회 중간관리자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에서는 불교사회복지 기관의 중심 역할을 맡고 있는 8년차 미만 중간관리자를 대상으로 하며, 리더십에 초점을 둔 교육과 팀 빌딩, 토론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에서는 불교의 가르침과 사회복지의 목적에 대해 알아보고 다양한 사회적 문제에 대한 불교적 이해와 대응 능력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춘다.

특히 연수 기간 김동훈 사단법인 더프라미스 상임이사가 국내외 현장에서 경험한 다양한 사례들과 리더십의 중요성을 바탕으로 실무자들에게 생생한 현장 이야기도 전달할 예정이다.

조계종사회복지재단은 “불교계를 비롯한 사회복지계 종사자들에게 직무 및 직급별 다양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해 사회복지사로서의 역량 강화를 도모하고 종사자 간 네트워크를 통한 소통 강화를 목적으로 사회복지 이슈에 대한 전문성 향상을 위해 총 20회 교육연수를 진행할 계획”이라며 “역량 강화 및 소통의 장을 마련해 사회복지 종사자들에게 다양한 교육 연수를 통한 복지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오는 22일에는 업무 일정으로 연수에 직접 참여하지 못하는 종사자들을 위해 ZOOM(줌)을 활용한 ‘제1차 온라인 교육’도 진행된다. (문의 02-6334-2208)

저작권자 © e붓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