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연등회와 팔관회에 참가해 우리 전통문화를 배우고 체험하는 제3기 선재동자 문화전승단 24명의 어린이가 출범식을 가지고 활동의 첫 발을 내디뎠다.

부산불교연합회(회장 정오 스님)는 24일 삼광사 문화관에서 선재동자 문화전승단 지도법사를 맡은 부산불교연합회 사무부총장 덕중 스님을 모시고 ‘제3기 선재동자 문화전승단 출범식’을 봉행했다. 

김진희 운영회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출범식은 개회를 시작으로 △삼귀의 및 보현행원 △발원문 낭독 △인사말 △소임자 소개 △3기 선재동자 소개 △일정소개 △사홍서원 등의 순서로 이어졌다. 

제3기 선재동자를 대표해 정부곤 어린이는 “저희 선재동자들이 부처님께 효도하고 친구들과 사이좋게 지내며 스스로 가진 꿈을 이룰 수 있는 모범적인 어린이가 되도록 저희들의 앞날을 환하게 밝히는 지혜의 빛을 밝혀 주시길 바란다”며 “부처님의 거룩한 가르침을 열심히 배워 선재동자 문화전승단이 앞장서서 부산불교 발전의 초석을 이루겠다”고 발원했다.

지도법사 덕중 스님은 “선재동자 문화전승단 여러분은 착한 마음을 실천하겠다는 큰 보리심을 내어 오늘 이 자리에 모였다”며 “앞으로 약 10개월간 다양한 체험과 놀이들을 하면서 여러분이 많은 것들을 배우게 될 텐데 그 과정 속에서 팔재계의 의미를 하나씩 알아갈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제3기 선재동자 문화전승단은 이날 출범식을 시작으로 전통 등 만들기, 부산연등문화제 개막공연, 부산연등회 연등 행렬, 체험 프로그램, 찾아가는 문화프로그램, 호국성지 탐방, 팔재계 체험 걷기 대회, 2024 팔관회 선재동자 수계법회, 불교 성지 탐방 등 월 1회 활동을 통해 우리 전통문화를 배우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e붓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