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엄승가회 창립 8주년 기념법회가 3월 25일 부산불교교육대학 대강당에서 봉행됐다.
화엄승가회 창립 8주년 기념법회가 3월 25일 부산불교교육대학 대강당에서 봉행됐다.

봉사하는 스님들의 모임 화엄승가회(회장 자인 스님)는 25일 부산불교교육대학 대강당에서 창립 8주년 기념법회를 봉행했다.

이날 법회에는 화엄승가회 회장 자인 스님을 비롯한 회원 스님들과 부산불교교육대학 학장 범혜 스님을 비롯한 총동창회 관계자, 부산교수불자회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화엄승가회는 이 자리에서 부산불교교육대학에 모교발전 장학금 300만원과 부산지역 7개 대학 불교동아리에 장학금 각 100만원씩 총 700만원, 장애인 포교단체 후원금 100만원 등 총 1100만원을 전달하며 인재불사와 자비나눔을 실천했다. 또 한 해 동안 적극적인 활동으로 모범이 된 재가자 3명에게 감사패를 전달했으며, 부산지역 7개 대학 불교동아리 대표에게 모범 신행상과 부상을 전달했다. 

화엄승가회 회장 자인 스님
화엄승가회 회장 자인 스님

회장 자인 스님은 “화엄승가회가 8년 동안 사회에 봉사를 할 수 있었던 것은 회원 스님들의 자비로운 마음과 행으로 함께 실천했기 때문”이라며 “사중 살림이 어려운 가운데서도 봉사는 함께 해야 한다는 마음이 있었기에 오늘의 화엄승가회가 더 나은 정진으로 발전할 수 있었다”고 감사인사를 전했다. 이어 “참된 종교의 역할은 민중의 고통을 같이 안고 나누며 가는 든든한 버팀목”이라며 “내 마음이 향하는 곳, 내 마음 자리가 있는 그곳에 세상이 존재하고 행복의 아름다움의 의미가 생겨난다”고 말했다. 

권성열 부산교수불자회장은 “화엄승가회 스님들께서 항상 우리 대학교 불교동아리에 큰 관심을 보내주시는 데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우리 학생들도 아는 만큼 몸소 실천하는 인재로 자라날 수 있도록 잘 이끌겠다”고 전했다. 

한편, 2015년 3월 창립한 화엄승가회는 부산불교교육대학 출신 스님들이 사회봉사로 상구보리 하화중생을 실천하기 위해 모인 단체로, 창립 이래 자비 연탄 나눔, 장애인 행복 쌀 나눔, 무료급식지원, 대학교 불교동아리 활동 지원 등 다채로운 활동을 펼치며 사회에 모범이 되어오고 있으며, 현재는 여래정사, 길상사, 자비암, 보광사, 보현사, 묘심사 등 31개 사찰에서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 e붓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