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불보산 성주사 산사음악제’가 15일 경내 대웅전 앞 특설무대에서 개최됐다.
‘2022 불보산 성주사 산사음악제’가 15일 경내 대웅전 앞 특설무대에서 개최됐다.

창원 불모산 성주사가 깊어가는 가을밤을 아름다운 클래식 선율로 물들였다.

성주사(주지 법안 스님)는 10월 8일부터 15일까지 2022 전통산사문화재 활용사업의 일환으로 경내에서 인문학강좌, 백일장, 사진·유화·서각 전시회 등 다채로운 문화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이에 대한 회향 법석으로 15일 대웅전 앞 특설무대에서 가을 산사음악제를 개최했다. 

찬불단과 성가대 무대
찬불단과 성가대 무대

이날 산사음악제는 많은 지역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전통불교의례인 범종, 대북, 운판, 목어 등의 사물연주와 헌다례로 시작됐다. 이어 성주사 가릉빈가합창단과 김해 신포니에타, 경남리틀싱어즈, 남성4중창단 루체로 등이 무대에 올라 감미로운 클래식 무대를 선보였다. 특히 이날 무대에는 창원 대방성당 성가대가 올라 종교간 화합의 무대를 선보여 관객들의 박수갈채를 받았다.   

성주사 주지 법안 스님은 “코로나라는 길고 어두운 터널을 지나오면서 지치고 어려운 시간을 보내고 있지만, 우리 국민들이 지니고 있는 내면의 역동성은 이같은 고난을 반드시 이겨내리라 믿는다”며 “성주사 산사음악제의 아름다운 선율을 가을 산빛에 담아 마음을 평화롭게 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박완수 경남도지사는 “가장 큰 행복은 만족을 아는 지족이고, 가장 큰 자산은 건강이라는 말이 있는 만큼 모든 시름 내려놓으시고 행복하고 건강한 음악회를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성주사는 이날 오전 칠여래, 팔부신중 점안 및 불모산 영산재를 봉행했으며, 오후 2시 30분부터는 경내 불모루에서 산조춤 香, 남창가곡 시조창, 대금연주 등 특별공연이 펼쳐졌다. 

저작권자 © e붓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