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수관 맑고향기롭게 부산모임 회장이 추석을 맞아 부산진구청에 5000만원 상당의 백미 1만5700kg을 전달했다.
박수관 맑고향기롭게 부산모임 회장이 추석을 맞아 부산진구청에 5000만원 상당의 백미 1만5700kg을 전달했다.

박수관 맑고향기롭게 부산모임 회장(YC TEC, 부산불교총연합신도회장)은 추석을 앞두고 지역 소외이웃들을 위한 자비나눔을 실천했다. 

박 회장은 9월 5일 부산진구청 소회의실에서 ‘추석맞이 이웃돕기성품 전달식’을 가지고 총 5000만원 상당의 유기농 백미 1만5700kg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박수관 회장과 부산불교총연합신도회 임원진, 맑고향기롭게 부산모임 관계자를 비롯해 김영욱 부산진구청장, 최금식 부산사랑의열매 회장 및 구청 실무자 등이 참석했다. 

박 회장은 “3년 만에 맞이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된 추석 명절이 어려운 이웃들에게는 더 큰 소외감과 상실감을 주어서는 안 된다는 생각에 작게나마 힘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쌀을 전달하게 됐다”며 “명절만큼이라도 이런 자리가 이뤄져서 많은 사람들이 공감하는 사회공헌활동이 보편적으로 이뤄진다면 조금 더 살기 좋은 사회가 만들어질 것”이라고 전했다.

이날 전달된 쌀은 부산진구청을 통해 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관내 저소득 가구 1570세대에 골고루 나눠질 예정이다.

한편, 박 회장은 40년 가까이 해마다 설, 추석을 맞아 소외계층을 위한 자비 나눔을 이어왔으며,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수시로 연탄, 김장김치, 장학금, 생활비 등을 지원하며 기부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e붓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