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이사장 원행스님)이 위탁 운영하는 서울시립영등포장애인복지관(관장 최종환)이 오는 22일까지 제42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장애인 차별철폐 실천 행동의 달 ‘무브먼스(Move-Month)’ 캠페인 활동을 진행한다. 

무브먼스(Move-Month)는 4월 20일 장애인의 날이 하루로 끝나는 시혜적인 행사가 아닌 4월 한달 간 장애인당사자 참여가 중심이 되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장애 인권과 환경변화를 만드는 운동이다. 무브먼스는 ‘장애인 차별철폐를 위한 우리의 움직임‘을 모토로 하며, 이번 행사에서는 <온라인 활동으로 ‘장애인 차별철폐 실천행동’ 사연공모>, <장애인당사자의 ‘목소리를 내다’>, <그린일자리 참여자의 환경지킴이 캠페인>, <복지사각지대 당사자 가가정방문을 찾아가는 ‘가가호호’>, <장애인의 날 맞이 힐링포스팅 공모>, <재가장애인 가정 푸드꾸러미 배송>, <차별철폐 지지활동> 등 다양한 활동이 진행될 예정이다. 

무브먼스 활동 내용은 영상으로 담아 5월 중 SNS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온라인 사연공모는 복지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아울러 기업단체에서 후원으로 식료품, 생필품을 각 가정에 전달하고 지역 내 사회적기업을 통해 반찬을 지원하며 무브먼스를 더욱 풍성하게 보낼 예정이다.

서울시립영등포장애인복지관 최종환 관장은 “장애인의 날을 다시 한번 되새기고, 장애인을 억압하고 차별받는 환경의 변화를위한 간절한 마음을 담아 ‘장애인 차별철폐 실천 행동의 달’ 캠페인 활동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복지관은 지역주민과 함께 누구도 배제되지 않는 삶을 만들기 위한 성숙한 사회로 나아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브먼스(Move-Month)와 관련한 내용은 서울시립영등포장애인복지관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이 밖의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립영등포장애인복지관 대표번호 02-3667-7979 또는 자립정착팀의 직통 전화번호인 070-5205-0520으로도 문의 가능하다.

저작권자 © e붓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