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불교미술협회(회장 박경귀)가 오는 1월 5일부터 11일까지 서울 종로 갤러리이즈에서 제29회 회원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다시 돌아, 봄’을 주제로 회화, 조각, 공예 등 60여 점의 작품을 전시해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고, 서로가 서로에게 용기와 희망을 주다보면 다시 봄이 올 것이라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기획됐다.

한국불교미술협회는 불교미술 분야에서 50년이 넘는 역사를 써온 동국대 불교미술인들이 주축이 되어 활동하고 있는 작가모임이다. 국내 가장 오래된 불교미술 작가 단체로 1984년 첫 협회전을 시작으로 전통 불교미술을 계승하고 시대에 맞는 새로운 형식을 제안하는 등 이론과 실기를 병행해 폭넓은 활동을 펼쳐왔다.

박경귀 협회장은 “이번 전시는 전통미술의 전승과 현대적 계승을 모토로 훌륭한 전통의 모습을 유지하되 현대인들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친근한 전통미술을 모색하고자 다양한 작품을 선보인다”며 “특히 코로나19로 고통받는 국민들에게 부처님의 자비사상과 연기적 세상을 시각적으로 보여 우리가 서로 함께할 때 이 위기를 극복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한국불교미술협회는 이번 전시를 통해 회원들의 작업 활동을 돕는 전시지원과 한국 불교미술을 이끌어나갈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e붓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