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삼랑성 역사문화축제 홈페이지)
(사진=삼랑성 역사문화축제 홈페이지)

불교문화와 강화도 역사를 한자리에서 만나는 '삼랑성 역사문화축제'가 10월 2일부터 10일까지 강화도 삼랑성 전등사 일원에서 펼쳐진다.

‘반조(返照)’를 주제로 한 올해 축제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열리며, 모든 행사는 유튜브 채널 '전등사 TV'로 생중계될 예정이다.

축제는 10월 2일 오후 6시 사물 시연과 저녁예불로 구성된 식전행사와 개막식으로 시작을 알린다. 오후 7시에 열리는 가을음악회에는 가수 김태우와 먼데이키즈, 임정희, 펀치, 스탠딩에그, 국악소녀 양은별 등이 무대에 올라 천년고찰 전등사의 가을밤 정취를 장식할 예정이다.

10월 3일에는 갈등과 전쟁, 대립을 뛰어넘어 화합과 평화의 새로운 천년을 맞이하기 위해 열리는 영산대재와 인천 출신 김동수 독립운동가의 위령제가 함께 펼쳐진다.

아울러 10월 2일부터 10일까지 정족사고 특별전시장과 무설전 서운갤러리 등 전등사 일원에서 다채로운 전시행사가 함께 진행된다. 현대작가 '반조'전과 청년 작가 '안보미'전, 불교조각 및 단청작품 '단각의 어울림'전, 북한 사찰 사진 '기억의 여행2'전, 조선 군사 깃발 '수호'전, 연꽃사진 '처염상정'전 등의 전시회를 통해 가을 산사를 찾은 관람객 및 참배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e붓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