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대한불교조계종 디지털불교대학)
(사진=대한불교조계종 디지털불교대학)

 

조계종 디지털불교대학(학장 범해스님)이 종단본 '불교성전'을 불자들이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스토리로 만나는 불교성전'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강의는 '불교성전'에 수록된 부처님의 생애, 불교 교리, 수행, 실천 방법 등을 해설해주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강의는 총 54강이며, 4명의 스님이 강사로 참여한다.

제1장 거룩한 부처님은 혜장스님(세간해 연구소장, 조계종 교육아사리), 제2장 위대한 가르침은 운성스님(진주 용화사 주지, 서울대학교 총불교학생회 지도법사), 제3장 보살의 길은 동명스님(중앙승가대 비구수행관장, 유튜브 ‘생활불교TV’ 운영), 제4장 불국토 구현은 금강스님(중앙승가대 교수, 참선재단 이사장)이 각각 강의한다.

특히 이번 강의는 디지털불교대학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해, 불자들의 일상생활에 부처님 가르침을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에 대한 내용을 포함시킨 점이 특징으로 꼽힌다. ‘미운 사람을 계속 마주해야 하는 상황에서 싫은 감정이 끊임없이 올라오는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나에게 맞는 수행법은 어떻게 찾아야 할까요?’ 등 불자들이 평소에 궁금했을 법한 내용들을 불교성전을 토대로 풀어냈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대한불교조계종 디지털불교대학 홈페이지(edubuddha.net)에서 수강신청 할 수 있으며, 수강료는 3개월 과정에 4만 원이다. PC 및 모바일로 진행되는 이번 과정은 강의를 일부 공개해 디지털불교대학이 운영하는 유튜브(www.youtube.com/channel/UCq2uK4R7oTSz73HZchOU2dw)에서도 확인할 수 있도록 할 계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에 대한 문의는 전화(070-8680-9288)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e붓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