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파라미타청소년연합회(회장 지현 스님)가 '청소년 선기공 힐링명상 지도자'와 '어린이청소년 전통등 공예사' 참가 스님을 모집한다.

청소년 선기공 힐링명상 지도자 과정은 10월 1일부터 3일까지 2박 3일 과정으로 진행되며, 강좌는 청소년의 이해, 명상 선기공의 이해, 명상 실습과 청소년 힐링명상 지도 방법 사례 등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과정에서는 온라인 과정에서 진행이 어려웠던 자세 교정, 호흡법 등 개인별 실습 위주로 이뤄진다. 강사로는 여여정사 주지 도명 스님, 이학구 동국대부속여고 교법사, 유지호 청소년지도사 등이 나선다.

연수를 이수한 스님에게는 승려 연수 30점 인증 수료증과 청소년 명상힐링 지도사 2급 자격증이 수여된다.

이와 함께 어린이청소년 전통등 공예사 3급 과정도 열린다. 이 과정은 10월 15일부터 17일까지 2박 3일간 진행되며, 전통등을 직접 제작해보는 실습 강좌 위주로 진행될 예정이다. 강사로는 국가무형문화재 정명 스님을 비롯해 백창호 한국전통등연구원장, 박상희 연등회보존위원회 전문위원 등이 강의를 맡아 연꽃제작, 스박등, 팔모등, 초롱등 제작 방법을 가르친다.

연수 후에는 민간자격증 어린이청소년 전통등 공예사 3급이 지급되며, 자격증 소지자는 사찰 및 학교 전통등 강습회 보조강사로 활동할 수 있다.

참가 희망자는 파라미타 홈페이지(http://www.paramita.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7236165@daum.net)로 접수하거나 QR코드를 스캔해 작성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에 대한 문의는 전화(02-723-8090)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e붓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