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재동자 문화전승단이 팔관회가 가진 호국불교의 상징성을 알리기 위한 활동에 나섰다.
선재동자 문화전승단이 팔관회가 가진 호국불교의 상징성을 알리기 위한 활동에 나섰다.

부산불교연합회가 운영하는 선재동자 문화전승단이 2022팔관회를 앞두고 팔관회가 가진 호국불교의 상징성을 알리기 위해 문화유적지 탐방 및 정화활동을 펼친다.

선재동자 문화전승단은 25일 통영 한산도 제승당을 방문해 이순신 장군의 업적과 활약상을 배우는 시간을 가지고 제승당 주변과 초입의 정화활동을 했다. 이어 오는 9월에는 부산어린이대공원에 위치한 사명대사 호국광장을 방문하고, 11월에는 경주 일원의 문화유적지를 탐방하며 불교 및 호국사상 고취, 문화유적지 보전에 노력할 계획이다.

부산불교연합회는 “미래불교의 주역인 어린이들에게 불교전통문화에 직접 참여하고 이끌어갈 기회를 마련해 한국불교의 발전과 불교문화의 보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선재동자 문화전승단은 불교전통문화를 보전하고 계승하기 위해 부산연등회와 팔관회 행사에 직접 참여하고 있다. 지난 2566부산연등축제에서는 호기놀이를 통해 모연한 후원금으로 직접 전통등을 만들고 연등행렬에 참가해 부산시민들에게 연등회의 전통과 아름다움을 알리는데 힘썼다.

저작권자 © e붓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