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미단 운암장학회는 1일 해동고 법당에서 ‘청미단 운암장학회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청미단 운암장학회는 1일 해동고 법당에서 ‘청미단 운암장학회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재단법인 청미단 운암장학회는 1일 해동고 법당에서 ‘청미단 운암장학회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하며 불교계 인재 불사를 발원했다.

이날 장학금 전달식에서 운암장학회는 해동고 김도현 학생을 비롯한 10명의 재학생에게 각 50만원씩 5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또 안정수, 문제원 해동고 교사 2명에게 연구지원금 각 100만원씩과 해동고, 해동중, 금정중에서 활동하는 파라미타 분회에 각 100만원씩 총 1000만원의 장학 기금을 전달했다. 

운암장학회 이사 효산 스님
운암장학회 이사 효산 스님

운암장학회 이사 효산 스님은 “과거와는 달리 꿈을 가진 청소년들에게 조그만 도움이라도 될 수 있도록 전달하는 것이 장학금인 것 같다”며 “각자가 존귀하다는 부처님의 말씀을 항상 새기고 모두가 꿈을 이룰 수 있도록 포기하지 말고 끝까지 나아가길 바란다”고 학생들을 격려했다.

이수길 해동고 교장
이수길 해동고 교장

이수길 해동고 교장은 “운암장학회의 나눔 실천이 학교와 학생들에게는 아주 큰 격려가 된다”며 “오늘 장학금을 받은 학생들은 운암장학회에서 주는 장학금의 의미를 잘 새겨서 부처님의 정신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인재가 되길 바란다”고 감사인사를 전했다.

한편, 1996년 불교단체 청년미륵회를 전신으로 하는 청미단 운암장학회는 2019년 불교계 인재 불사를 발원하며 설립돼 매년 종립학교에 장학금과 교사 연구지원비를 전달하고 있다.

 

저작권자 © e붓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