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계종 중앙신도회(회장 주윤식)가 오는 11월 19일부터 내년 2월 15일까지 동안거 기간 동안 바람직한 수행문화 정착을 위한 ‘불교성전 온라인 강좌’를 진행한다.

올해 수행바라미를 통해 만나게 될 불교성전 강좌는 ‘불교성전’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한 조계종 디지털불교대학 ‘스토리로 만나는 불교성전’이다. 강좌는 총 54강으로 구성됐으며, 부처님의 생애와 가르침, 불교의 교리와 수행법 등이 담겼다. 1장 ‘거룩한 부처님’은 세간해 연구소장 혜장 스님, 2장 ‘위대한 가르침’은 진주 용화사 주지 운성 스님, 3장 ‘거룩한 부처님’은 중앙승가대 비구수행관장 동명 스님, 4장 ‘불국토 구현’은 중앙승가대 교수 금강 스님이 강의를 맡았다.

강좌는 평일 오전 10시 줌(ZOOM)을 이용한 온라인 강의로 진행되며 사찰신도회, 교구신도회, 신도단체, 유관단체 등의 실무자 및 회원 등 108명을 대상으로 한다. 동참자에게는 교재인 ‘불교성전’을 지급하고 전체 강좌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50% 이상 출석자에 한해 포교원장 스님 명의의 수료증도 수여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에 대한 문의는 전화(02-733-7277)로 하면 된다.

한편, 조계종 중앙신도회는 바람직한 수행문화 정착을 위해 수행바라미 운동을 전개해왔다. 이에 따라 중앙신도회는 그동안 동안거와 하안거에 전국의 수행도량을 찾아 신심강화 프로그램을 펼쳐왔으나,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올 동안거에는 온라인 강좌로 수행문화를 이어가기로 했다.

저작권자 © e붓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