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종합
정선군 명사 초청 특강…월정사 자현스님
3일 강원 정선군 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명사 초청 특강에서 월정사 교무국장이자 중앙승가대학교 교수인 자현스님이 초빙돼 ‘죽기도 어려운 시대 속에서의 행복이란?’라는 주제로 인문학 강의를 하고 있다. (정선군청 제공) 2019.5.3/뉴스1 © News1 박하림 기자

(정선=뉴스1) 박하림 기자 = 강원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3일 정선군문화예술회관에서 군민과 공직자를 대상으로 명사 초청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에는 월정사 교무국장이자 중앙승가대학교 교수인 자현스님을 초빙해 ‘죽기도 어려운 시대 속에서의 행복이란?’ 주제로 강의했다.

국내 박사학위 최다 보유자인 자현스님은 ‘스님, 기도는 어떻게 하는가요’, ‘불교사 100장면’, ‘스님의 논문법’ 등 다양한 저술활동과 ‘자.신.감 : 자현스님의 신나고 감이오는 불교’, ‘붓다로드’ 등 방송에도 출연하기도 했다.

일반인들에게 난해할 수도 있는 불교분야의 이야기를 쉽고 재미있게 풀어 나가는 것으로 유명한 자현스님은 이날 강연도 재치 있는 유머로 청중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전종남 군 행정과장은 “명사 초청 특강을 통해 군민들이 인문학을 가까이하고 인문학적 사유와 실천으로 아름다운 삶을 가꾸어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1 <뉴스커넥트>를 통해 제공받은 컨텐츠로 작성되었습니다.

e붓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