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도사 불교대학 신입생 모집
상태바
통도사 불교대학 신입생 모집
  • 권미리 기자
  • 승인 2019.01.22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말까지 접수, 입학식 3월 9일

영축총림 통도사(주지 영배스님)에서 2019학년도 통도사 불교대학 신입생을 모집한다.

불교대학 신입생은 입문반 70명과 본과반·경전반 각 110명을 대상으로 모집하며, 다음달 말까지 접수받는다.

수업 내용은 입문반의 경우 불교입문과 천수경 외 기초교리를 배운다. 본과반과 경전반은 입문반 수료자에 한해 가능하며, 본과반은 불교개론과 부처님 생애, 경전반은 법화경, 열반경과 백장어록, 대승기신론, 금강경에 대해 학문한다.

입문반은 통도사 포교국장 선림스님과 포교과장 스님이, 본과반은 통도사 기획국장 선본스님과 사회국장 송정스님이 수업을 진행한다. 입문반과 본과반은 출석률 80%, 한 학기 봉사 2회 이상이어야 수료 또는 졸업이 가능하다.

경전반은 법화경은 현 양상 부산대병원 자경원 법사 소율스님이, 열반경과 백장어록은 통도사 교무국장 인경스님, 대승기신론은 통도사 승가대학 학감 혜명스님, 금강경은 통도사 율학승가대학원 율감 정본스님이 매주 1회 3시간 동안 수업한다.

선착순을 원칙으로 하며, 경전반 열반경과 백장어록(목요 오후반)은 마감됐다. 입학식은 오는 3월 9일 오후 2시 통도사 설법전에서 진행된다.

신청을 원하는 경우 통도사 홈페이지를 통해 구비서류를 지참 후 내방 또는 팩스로 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기타 문의는 통도사 종무소 포교국(055-382-718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