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부산
홍법사 개산 15주년, 음악에 녹아내다개산기념 음악회 ‘홍법칸타타’ 열어

창건주 하도명화보살의 발원을 이어 끝없는 보살행을 실천해 온 홍법사가 개산 15주년을 맞았다.

지난 9일 홍법사(주지 심산스님)는 그동안 걸어온 발자취를 음악을 통해 전하는 홍법칸타타를 개최했다.

홍법칸타타는 홍법사의 과거를 돌아보고, 현재를 추억하고, 미래를 나아가는 사부대중의 원력과 서원이 담긴 행사로 회향됐다. 주지 심산스님과 홍법사 대중을 중심으로 진행된 이번 음악회는 남녀노소 구분 없이 깊은 신심으로 함께 도량을 만들어온 불자들을 격려하고 축하하는 자리가 됐다.

특히 이날 홍법사는 홍법(弘法)의 원력을 주제로 불보살님께 찬탄과 염원을 담아 불음의 메시지를 전하는 창작곡을 선보였다. 홍법의 노래 등 총 7곡의 창작곡은 관객들로부터 뜨거운 환호를 얻었다.

또한 영유아부터 청소년, 노년층에 이르는 계층 포교로 사명에 걸맞은 포교중심 도량으로 자리매김한 홍법사의 현 모습을 이날 음악회를 통해서 엿볼 수 있었다. 어린 단원부터 중노년 단원은 물론 참석 스님과 관객 등 사부대중 모두가 하나 돼 공연장은 환희심으로 가득찼다.

정신혜무용단의 연화무 공연

이날 무대는 합창곡 외에도 뮤지컬 공연, 니르바나오케스트라 기악합주, 연화무 공연 등 다채로운 구성으로 꾸며졌다.

홍법사 주지 심산스님은 “우리는 때로는 알 수 없는 일들로 고뇌하고, 어느 순간은 환희로움에 눈물겨워 하기도 했다. 이 모든 것은 미래로 나아가는 홍법의 과정”이라며 “앞으로도 우리가 추구하는 그 목표를 위해 열심히 정진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홍법 개산 15주년 기념음악회 ‘홍법칸타타’는 BTN불교TV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본방송은 오는 16일 저녁 7시며, 재방은 17일 오후 3시, 18일 오후 1시 30분에 진행된다.

권미리 기자  kes99631@naver.com

<저작권자 © e붓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미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