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불교조계종 총무원이 올바른 언론문화 창달과 불교문화 발전을 위해 노력한 언론인과 매체를 대상으로 ‘제28회 불교언론문화상’ 후보를 10월 4일까지 공모한다.

공모 부문은 △방송(TV, 라디오) △신문 △뉴미디어(블로그, 유튜브, 웹툰 등) △특별부문(영화, 뮤지컬, 연극, 광고 등)이며, 이 중 가장 우수한 1작품에 대상과 상금 1000만원을 수여한다. 

최우수상과 우수상은 방송과 신문 뉴미디어 부문에서 각각 수여하고, 특별부문에서 우수한 작품 또는 사람 2건을 선정해 특별상을 시상한다. 또한 불교언론에 공로가 있는 원로 언론인을 선정해 불교언론인상도 수상한다.

출품 자격은 10월 1일부터 4일까지 제작 발표된 작품이어야 하며, 불교 관련 내용을 작품으로 제작한 대한민국 국민 또는 외국인이어야 한다. 접수는 조계종 홈페이지에서 부문별 제출 자료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10월 4일까지 방문 또는 우편,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불교언론인 부문은 불교언론문화상 운영위원회, 사찰 주지, 불교관련 단체장, 언론관련 전문가 또는 단체로부터 추천서를 받아 제출하면 된다.

심사결과는 개별 통보되며 시상식은 코로나19 방역상황을 고려해 11월 중 열릴 예정이다. (02-2011-1770)

저작권자 © e붓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