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화산 옥천사, 고성 5대 전통사찰 순례여행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연화산 옥천사, 고성 5대 전통사찰 순례여행 프로그램 운영
  • 곽은영 기자
  • 승인 2020.08.27 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흥사, 문수암, 장의사, 계승사 등
고성 5대 전통사찰 순례여행
인문학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
연화산 옥천사 전경
연화산 옥천사 전경

연화산 옥천사가 고성 5대 전통산사의 문화재적 가치와 아름다움을 통해 고성지역을 널리 알리고자 ‘경남 고성 5대 전통산사 순례여행’을 마련했다.

옥천사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옥천사 템플스테이와 고성 관내 5대 천년고찰인 옥천사와 운흥사, 문수암, 장의사, 계승사를 순례하는 여행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한다.

고성군이 후원하고 옥천사가 주최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불교문화 인문학 프로그램으로 9월부터 11월까지 총 3회로 나눠 진행된다. 일정은 9월 13일 계승사를 시작으로 10월 11일 문수암과 운흥사, 11월 22일 장의사 순서로 순례하며 참가자들은 순례 전날 옥천사에서 템플스테이를 하고 다음날 고성군의 5대 전통 산사를 여행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옥천사 템플스테이에서는 명사와 함께하는 인문학 콘서트도 열릴 예정이라 참가자들은 템플스테이와 인문학 콘서트, 5대 산사 순례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다.

인문학 콘서트는 △9월 12일 이성수 불교신문 기자의 ‘고성 근대불교와 5대 전통산사’ △10월 10일 이종수 순천대 사학과 교수의 ‘고성불교의 역사와 5대 전통산사’ △11월 21일 남원 실상사 회주 도법 스님의 ‘고성불교의 사상과 5대 전통산사’를 주제로 강연이 펼쳐진다.

옥천사성보박물관장 원명 스님은 “이번 프로그램은 천년 넘게 이어온 고성의 대표적인 5대 전통산사 옥천사와 운흥사, 문수암, 장의사, 계승사를 순례하는 프로그램으로 옥천사에서 템플스테이를 하며 고즈넉한 산사의 정취를 느껴보고 인문학 콘서트를 통해 고성의 불교문화를 깊이 알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될 것”며  “고성 5대 전통산사 순례여행을 통해 고성의 불교문화와 전통사찰을 깊이 이해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프로그램 예약은 옥천사로 직접 방문 또는 전화로 가능하며 참가자는 선착순으로 접수받고 있다. 코로나19의 재확산으로 템플스테이 참가인원은 제한을 두고 있으며, 일체 모든 프로그램 참가비는 무료다. (문의 및 신청 : 옥천사성보박물관 055-673-4951)

운흥사 전경
운흥사 전경
문수암 전경
문수암 전경
장의사 전경
장의사 전경
계승사 전경
계승사 전경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