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남부경찰서 경승단은 21일 부처님오신날 기념 봉축 점등식을 봉행했다.
부산남부경찰서 경승단은 21일 부처님오신날 기념 봉축 점등식을 봉행했다.

부산남부경찰서에 부처님오신날을 기념하는 불을 밝혔다.

부산 남부경찰서 경승단(경승실장 지원 스님)은 21일 남부경찰서에서 경승실장 지원 스님, 경승 능후 스님, 승찬 스님, 호명 스님 등 경승단 스님들과 박도영 남부경찰서장을 비롯한 불자법우회 등이 참석한 가운데 봉축 점등식을 봉행했다.

부산남부경찰서 경승실장 지원 스님
부산남부경찰서 경승실장 지원 스님

경승실장 지원 스님은 “석가모니 부처님께서는 사바세계 고통 받는 중생들의 고통을 여의고 해탈케 하기 위해 이 세상에 나투셨다”며 “부처님오신날을 맞아 부처님께서 이 땅에 오신 의미를 다시 한 번 되새기고 서로 돕고 이끌어주는 바른 삶을 살아갈 때에 코로나19와 같은 질병의 고통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을 것”이라고 당부했다.

박도영 부산남부경찰서장
박도영 부산남부경찰서장

박도영 부산남부경찰서장은 “코로나19로 봉축 행사가 연기되고 세계적으로 힘든 상황이지만 부처님 말씀 중에 ‘장애 속에서 해탈을 얻으라.’는 말씀이 있듯이 이 속에서 우리는 잘 헤쳐 나갈 수 있을 것”이라며 “우리 남부경찰서도 밝고 안전하고 명랑한 남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부산남부경찰서 불자법우회는 2018년 2월 창립한 이후 매월 정기법회와 포교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저작권자 © e붓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