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타선원 영도문화복지재단은 11일 청소년상담복지센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개소식 개최했다.
미타선원 영도문화복지재단은 11일 청소년상담복지센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개소식 개최했다.

부산 용두산 미타선원에서 운영하는 영도문화복지재단이 부산중구 청소년 복지에 첫 발을 내딛었다.

영도문화복지재단(대표이사 하림 스님)은 오늘(11일) 중구에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및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개소식을 봉행했다.

영도문화복지재단은 올해 1월 30일 청소년 안전망의 허브인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의 수탁업체로 선정됐으며, 이후 2월 중구청과 위‧수탁계약을 체결하고, 3월 상담복지센터 5명, 청소년지원센터 2명, 청소년동반자 5명 총 12명의 직원을 채용, 4월 20일 공식 업무를 개시했다.

이날 개소식은 영도문화복지재단 재단법인 대표이사 하림 스님, 재단법인 이사 종호 스님, 하태완 센터장, 최진봉 중구청장을 비롯해 중구청과 영도문화복지재단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막식 △기념촬영 △시설라운딩 △내빈소개 △경과보고 △기념사 △축사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영도문화복지재단 대표이사 하림 스님
영도문화복지재단 대표이사 하림 스님

영도문화복지재단 대표이사 하림 스님은 기념사를 통해 “청소년이 우리의 미래라는 말은 많이 하지만 사실 청소년을 위한 일들이 많이 소외되고 경시되고 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우리 자녀들을 위해 일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돼 너무 감사드리고 청소년들을 위해 열심히 일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영도문화복지재단 법인이사 종호 스님
영도문화복지재단 법인이사 종호 스님

법인이사 종호 스님은 “청소년들은 올바른 상담과 선도를 통해 국가에 큰 자산이 되고 국가 경제와 사회 안전망에 많은 기여를 하게 될 것”이라며 “센터 직원 여러분들이 사명감을 가지고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중구청의 많은 지원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하태완 센터장
하태완 센터장

아울러 하태완 센터장은 “학교 밖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을 키워갈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상담복지센터와 꿈드림은 청소년 복지 구현의 구심점이 되고 청소년들의 안전망 역할을 충분히 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청소년과 함께하는 마음 편한 공간’을 모토로 하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9세부터 24세까지의 청소년, 보호자 및 지도자를 대상으로 △청소년안전망 △청소년동반자 △지역특성화프로그램 △상담 및 교육 프로그램 △지도자 및 부모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또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는 9세부터 24세까지의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상담지원 △교육지원 △취업지원 △자립지원 △건강증진 △특성화프로그램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며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들이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저작권자 © e붓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