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홍법사 산하기관인 한나래교육재단(이사장 심산스님)이 오는 9월 평생교육원을 개원한다.

한나래 평생교육원은 21세기에 맞는 사회교육 및 평생교육의 이념을 실현하고 지역 주민들의 평생학습을 통한 자기성장과 삶의 질적 향상을 위해 설립됐다.

이번 하반기 강좌는 총 7과목으로 편성되었으며 첫 강좌는 3개월 과정의 힐링가드너 양성과정이다. 5인의 전문 강사진과 홍법사가 보유하고 있는 도심 속의 정원과 텃밭을 교육장으로 활용해 가드닝 개념 이해와 정원 조성, 정원재료를 배울 수 있다.

천염염색 강좌는 자연환경 속에서 자라나는 꽃과 나무 , 풀, 흙, 벌레, 조개등의 자연재료를 끊이거나 발효시키거나 생즙을 내거나 해서 염료로 사용하여 염색하는 것으로 에코 프린팅, 실크 스카프를 만들어 볼수 있다.

이어 행복한 삶을 살기 위한 긍정자각 명상캠프, 차를 이용한 수행 茶다움 마음수행, 인문학과 함께하는 ‘인성여행’ 시(詩)테라피, 천연염색, 나의 기호에 맞는 홍차를 찾아보고 테이블의 성격에 맞는 푸드를 세팅할 수 있도록 돕는 홍차의 이해 등이 준비돼 있다.

교육원이 강력 추천하는 4주 특강프로그램인 사찰음식, 궁중다식, 앙금플라워 떡케이크도 10월에 예정돼 있다.

한나래 교육재단 이사장인 심산스님은 “정보화 시대에 적응할 수 있도록 교육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강좌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지역민들에게 필요한 지식을 위해 생활에 필요한 강좌도 준비했다”며 “개인과 사회와 국가가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하며 많은 동참을 당부했다.

누구나 수강이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등록한다. 문의 051) 508-0333

저작권자 © e붓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