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불교조계종 포교원(원장 지홍 스님)은 전법현장 활성화와 포교역량 강화 등을 위해 제25회 일반포교사 및 국제포교사 응시자를 추가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포교원은 코로나19 확산으로 2월 11일 종단 홈페이지 등을 통해 ‘불기2564년 제25회 일반포교사‧국제포교사 선발 자격고시 일정 변경’을 공고한 바 있으며, 이에 따라 추가 접수 등에 문의가 있어 추가 모집 결정을 내렸다. 

일반포교사 자격 요건은 불교대학 졸업자이거나 신도증상의 재적사찰에서 5년 이상 활동한 신도, ‘동국대 불교대학 및 불교대학원’ 졸업자이며, 국제포교사는 외국어에 능통하고 국제포교의 원력을 지닌 조계종 소속 스님 및 신도이다.

또한, 위의 자격 요건 외에도 포교원회의에서 인정하는 단체에서 포교활동의 전문성이 인정돼 소속 단체장의 추천을 받거나 포교에 대한 원력과 신임이 투철하고 총무원장, 교육원장, 포교원장, 교구본사 주지의 추천을 받은 자는 일반포교사 추천자 전형으로 접수할 수 있다.

추가 접수기간은 3월 16일부터 4월 16일까지며, 조계종 홈페이지에서 제출서류를 내려받아 국제포교사회 및 포교원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고시일정은 코로나19 확산 추이를 살펴 시행 1개월 전 공고 및 개별안내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e붓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