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법인 대한불교진흥원은 불교의 현대화 및 생활화, 대중화라는 재단의 설립 취지를 새롭게 조명하고 시대 상황에 맞는 불교 진흥을 위해 ‘불교 학술 및 콘텐츠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본 사업은 불교 학술연구와 불교 콘텐츠 개발을 위한 올해 신규 사업으로 불교와 관련된 연구를 수행하는 연구자(단체)를 대상으로 한다.

지원 분야는 불교 학술(저서, 번역서) 및 불교 콘텐츠(만화, 동화, 소설, 수행 프로그램 개발 등)로 저서는 200자 원고지 1200매 이상이어야 하며, 번역서와 만화‧동화‧소설‧수행 프로그램 개발 등은 제한이 없다.

공모 주제는 △젊은이들의 종교 의식 변화 트렌드 연구 분석(메타 연구 포함) △현대 심리학의 접목을 통해 대중화할 수 있는 불교 수행 프로그램 △한국 청소년들의 정서 건강과 학업에 도움이 되는 명상 방법 △불교의 생명 존중과 환경 등 4가지의 제시 주제와 불교와 관련된 다양한 내용의 자유 주제로 구분된다. 지원 분야 중 1개에 대해 제시 주제와 자유 주제 중 선택 지원하면 된다.

지원금은 주제당 500만원에서 1500만원까지이며, 대상자는 연구비 수령 후 2년 이내 결과물을 제출해야 한다. 지원을 희망하는 개인 및 단체는 4월 20일부터 5월 15일까지 진흥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지원서 양식을 다운받아 이메일(kbpf2606@daum.net)로 접수하면 된다. 선정된 대상자는 6월초 개별 통보할 계획이다.(02-719-2606)

저작권자 © e붓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