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사랑노인복지관이 지난 22일 부산지역 독거 어르신들을 위한 ‘설맞이 홀로어르신 제사상 나누기 사업’ 전달식을 진행했다.
다사랑노인복지관이 지난 22일 부산지역 독거 어르신들을 위한 ‘설맞이 홀로어르신 제사상 나누기 사업’ 전달식을 진행했다.
다사랑노인복지관과 KT남부산지사에서 지원한 제수용품
다사랑노인복지관과 KT남부산지사에서 지원한 제사 음식

다사랑노인복지관(관장 박성일)은 지난 22일 부산지역 독거 어르신들을 위한 ‘설맞이 홀로어르신 제사상 나누기 사업’ 전달식을 진행했다.

본 사업은 KT남부산지사의 후원으로 부산지역 어르신 중 홀로 쓸쓸히 명절을 보내는 거동불편 독거노인 및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독거노인에게 의미 있는 명절을 선물하기 위해 실시하게 됐다.

이날 전달식에는 다사랑노인복지관 관계자 및 KT남부산지사 관계자 등이 참석했으며, KT남부산지사에서 후원한 250만 원으로 독거 어르신 50명에게 각 5만 원 상당의 제수용품과 음식을 지원했다.

50여 년을 홀로 살아온 원OO(79세) 어르신은 “앞으로 얼마나 살지 모르지만 이번 설에라도 제대로 된 제사상으로 부모님을 뵐 수 있게 돼 기쁘다”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다사랑노인복지관 관계자는 “이렇게 명절에 어르신들이 직접 제사를 지내실 수 있도록 제사상과 관련한 전반의 물품을 지원하는 사례는 없다”며 “홀로 어르신들께 제사는 남다른 의미로 가족의 정이 그리운 명절, 지역사회의 따스한 정을 나누는 훈훈한 사례로 남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e붓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