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곰처럼 숨 쉬어봐
상태바
[신간] 곰처럼 숨 쉬어봐
  • 곽은영 기자
  • 승인 2019.11.29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곰처럼 숨 쉬어봐 / 키라 윌리 글, 애니베츠 그림, 김선희 옮김 / 담앤북스
곰처럼 숨 쉬어봐 / 키라 윌리 글, 애니베츠 그림, 김선희 옮김 / 담앤북스

아이들이 스스로 긍정적인 힘을 찾고 차분해지는 마음을 전해 주는 어린이 ‘마음챙김 안내서’가 나왔다.

우리 아이 스스로 차분하게 행동하고 집중력을 가질 수 있도록 가르치고 싶을 땐 아이 내면에 있는 집중력과 차분함, 긍정적인 에너지를 끌어낼 수 있는 ‘마음챙김(Mindfulness)’ 훈련이 효과적이다.

신간 <곰처럼 숨 쉬어봐>는 아이에게 감정을 다스리기 위한 호흡과 간단한 요가, 마음챙김 방법 30가지를 알려주고 있다. 책만 있으면 집, 놀이터, 정원, 유치원, 교실 등 언제 어디서든 마음챙김이 가능하다.

아이가 너무 산만해서 걱정이라면 ‘차분해지기’ 페이지를 펼쳐보자. 숨을 크게 들이마시고 내쉬면서 ‘다섯까지 세기’를 해본다든지 뜨거운 핫초코를 들고 있다고 상상해보는 것이다. 또 아이가 긴장을 많이 한다거나 스트레스를 받는다면 ‘긴장 풀기’ 페이지를 펼쳐보면 된다. 몸을 둥글게 말아 ‘아기 고양이처럼 기지개 켜기’를 해볼 수도 있고, 빙글빙글 ‘어깨 돌리기’를 할 수도 있다.

아니면 ‘아무것도 안 하는 순간’을 가져보는 것도 좋다. 쉬우면서도 재밌는 마음챙김 방법 30가지는 아이와 부모, 선생님까지 모두 즐겁게 따라해 볼 수 있다.

<곰처럼 숨 쉬어봐>는 어린이 음악 분야 아티스트이자 어린이 마음챙김 전문가 ‘키라 윌리’의 국내 첫 작품으로 다른 별도의 준비물 없이 따라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곰처럼 숨을 쉬면서 마음챙김을 시작하다보면 아이의 몸과 마음에도 놀라운 변화가 일어날 것이다.

지은이 키라 윌리(Kira Willey)

어린이 음악 분수 수상 아티스트이자 어린이 요가 전문가, 요가 학교 프로그램 창시자. 음악을 통해 요가와 마음챙김을 가르치고 있으며, 키라의 음악은 페어런츠 초이스(Parents’ Choice) 금상 및 독립 음악상을 받기도 했다. 키라는 미국에서 인기 높은 요가 학교 협회를 운영하며, 교사 및 학부모를 도와 어린이들이 일상생활에서 마음챙김을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