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찰음식 만찬행사를 즐기는 LA 현지인들
사찰음식 만찬행사를 즐기는 LA 현지인들

한국불교문화사업단(단장 원경 스님)은 지난 9월 말 한국의 사찰음식과 템플스테이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진행한 미국 LA ‘사찰음식·템플스테이 홍보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문화사업단은 9월 25일과 26일 LA그랜드 호텔 다운타운에서 미국 정계 및 재계, 언론문화 관계자 총 200명을 대상으로 사찰음식 만찬행사를 진행했다. 행사는 한식진흥원 이사장 선재 스님과 사찰음식전문점 ‘발우공양’ 조리팀이 주관해 총 다섯 코스로 이뤄진 메뉴를 선보였다.

참석자들은 “서로 다른 문화를 만나보는 특별한 시간이었다”며 “건강하고 깨끗한 사찰음식을 맛볼 수 있어 매우 환상적인 저녁이었다”고 말하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LA한인축제 홍보부스에서 컵받침 채색을 하는 외국인 참가자들
LA한인축제 홍보부스에서 컵받침 채색을 하는 외국인 참가자들

또한, 문화사업단은 26일부터 29일까지 서울국제공원에서 열린 LA한인축제에서 템플스테이와 사찰음식 홍보부스를 진행했다. 전통문양 컵받침 채색과 단주 만들기가 펼쳐진 부스에는 많은 한인 및 외국인들이 방문해 한국 사찰문화와 전통문화에 대한 호기심을 드러냈다.

자녀와 함께 컵받침 채색을 체험한 제시카 정 씨는 “아이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 좋았고 색다른 체험을 할 수 있어 재밌었다”며 “아이에게 한국에 대해 알려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LA달마사에서 진행된 연합법회에 마련된 사찰음식 뷔페를 보는 원행스님과 원경스님
LA달마사에서 진행된 연합법회에 마련된 사찰음식 뷔페를 보는 원행 스님과 원경 스님

이번 행사에는 대한불교조계종 총무원장 원행 스님이 동행해 달마사 등 LA 내 조계종 사찰을 방문하고 연합 법회를 진행했다. 또 LA총영사 및 LA한인축제에 방문해 현지 교민들을 격려했다.

저작권자 © e붓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