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불교조계종 장학위원회(위원장 보광 스님)는 종단의 인재 양성을 위해 10월 14일부터 11월 8일까지 ‘2020학년도 종단 장학승’을 선발 한다.

선발대상은 △국내 교육기관 및 연구기관의 석·박사 과정에 재학 중이거나 진학을 희망하는 본종 소속 승려 △해외 교육기관 및 연구기관의 석·박사 과정에 재학 중이거나 진학을 희망하는 본종 소속 승려 △조계종법에 의해 설립·인가된 승가대학원의 전문·연구과정에 재학 중이거나 진학을 희망하는 본종 소속 승려로 구족계를 수지하고 종헌종법 및 제 규정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여야 한다.

선발분야는 불교학을 비롯해 제학문 분야를 포괄하며, 특히 ‘계율(율장·청규)’, ‘한국불교사(근․현대)’, ‘종교법무·행정·경영’, ‘불교문화(음악·영상·미술·건축·의례 등), ‘불교심리학(심리·명상 등)’ 분야 지원자를 우선한다.

또한, △각급 승가고시 수석(최우수) 합격자로 표창을 받은 자 △동국대학교 및 중앙승가대학교 수석 졸업자로 표창을 받은 자 △교육원에서 주최하는 학인대회 수상자 △교육원이 운영(또는 위탁)하는 교육기관(국제불교영어학과, 한국불교융합학과) 졸업자 △종단 교육기관에서 교육교역자를 역임한 자에게는 가산점이 부여된다. 

선발된 장학승에 대해서는 해당 과정(석사 또는 박사) 수료 시까지 장학금을 지급하며, 장학금은 등록금 및 연구비 등을 포함해 책정한다.

신청은 조계종 홈페이지(http://www.buddhism.or.kr)에서 제출서류를 내려 받아 조계종 장학위원회(교육원)으로 제출하면 된다. 결과는 12월 중 개별 통지될 계획이다. (02-2011-1818)

저작권자 © e붓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