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S불교방송이 제4회 영상공모전 ‘산따라 물따라’를 개최하고 오는 10월 3일부터 31일까지 작품을 접수 받는다.

‘산과 물 등 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전통문화유산’을 주제로 하는 이번 공모전은 아름다운 우리 강산과 전통문화유산을 기록하고 자연 환경 보전과 소중한 전통문화유산에 대한 이해의 폭을 향상하는데 기여하고자 개최하게 됐다. 

공모전은 고등학생 이상 전 국민 참여 가능하며, 출품 기준은 △장르 무관, 중복 참여 가능(총 2작품으로 한정) △타 공모전에 출품한 적이 없는 작품 △출품 편집 분량 2~5분 △형식-HD(1920X1080) / 포맷-MOV, MP4, AVI이다. 뉴미디어 부분은 본인 영상을 유튜브 등의 플랫폼에 업로드 해 홍보한 경우로 해당 링크를 첨부하면 된다.

작품 심사는 11월에 진행되며 주제 연관성과 아이디어의 독창성 및 창의성, 기술 및 구성의 완성도, 대중 친화성, 뉴미디어부분 조회 수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시상은 환경부 장관상, 국토교통부 장관상, 해양수산부 장관상, 국립공원공단 이사장상, 특별상(뉴미디어 부분) 각 1개 팀이 선발되며 각각 상금과 상장이 수여된다. 당선작은 향후 BBS불교방송 TV와 뉴미디어매체 등을 통해 방영될 예정이다.

응모를 희망하는 사람은 BBS불교방송 홈페이지(www.bbsi.co.kr)에서 제출서류를 내려 받아 웹하드에 파일과 함께 업로드 하면 된다. (문의 02-705-5524)

저작권자 © e붓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