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불교조계종 포교원에서 인성교육계발 프로그램을 추가 공모한다.

공모주제는 불교수행법을 활용한 ‘언어와 평화를 바탕으로 한 소통’ 프로그램이며, 프로그램 시행 대상은 중·고등학생 또는 부모와 중·고등학생이다. 불교수행법은 염불, 간경, 참선, 지계, 절, 진언 등으로 2개 이상의 수행법을 포함시켜도 된다.

우수 인증 프로그램으로 선정되면 △포교원 인증 표시 △시범운영 시 포교원의 지원과 평가 △포교원 발간 <청소년인성 인증 프로그램 가이드북> 게재 또는 지침서 발간 지원 △포교원에서 주관 또는 주최하는 행사에 해당 프로그램 홍보 △포교원과 공동 사업 전개 △문화체육관광부 지원 청소년 마음등불 사업 참여 등의 특전이 제공된다.

공모 대상은 사찰, 단체, 기관, 학교 및 개인이며, 직접 계발한 프로그램 또는 개발자와 협력한 프로그램이어야 한다. 접수는 9월 20일까지 가능하고 심사는 9월부터 10월까지 이어진다. 최종 결과는 11월 중 발표 될 예정이다.

접수는 제본 등기 우편 접수와 이메일(obuddle@buddhism.or.kr)로 함께 제출해야 한다. 첨부 서류 및 양식은 대한불교조계종 홈페이지(http://www.buddhism.or.kr)를 참고하면되고, 기타 자세한 내용은 전화(02-2011-189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e붓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